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스위프트에서 애니메이션에서 단순한 페이드를 만들라고요?

muds 2023. 10. 23. 22:1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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스위프트에서 애니메이션에서 단순한 페이드를 만들라고요?

스위프트에서 간단한 애니메이션을 만들려고 합니다.그것은 희미해져 있습니다.

시도했습니다.

self.myFirstLabel.alpha = 0
self.myFirstButton.alpha = 0
self.mySecondButton.alpha = 0

그렇다면, 나는 다음과 같습니다.

self.view.addSubview(myFirstLabel)
self.view.addSubview(myFirstButton)
self.view.addSubview(mySecondButton)

그 다음은:

UIView.animateWithDuration(1.5, animations: {
 self.myFirstLabel.alpha = 1.0
 self.myFirstButton.alpha = 1.0
 self.mySecondButton.alpha = 1.0
})

저는 이 모든 것을 DidLoad 함수로 보고 있습니다.

어떻게 하면 이 일을 해낼 수 있을까요?

문제는 뷰 컨트롤러의 라이프사이클에서 애니메이션을 너무 일찍 시작하려고 한다는 것입니다.viewDidLoad, 뷰가 방금 생성되었으며 뷰 계층에 아직 추가되지 않았으므로 뷰 계층 중 하나를 애니메이션화하려고 시도합니다.subviews이 시점에서 좋지 않은 결과가 나옵니다.

당신이 정말로 해야 할 일은 뷰의 알파를 계속 설정하는 것입니다.viewDidLoad(또는 보기를 작성하는 위치)를 선택한 다음viewDidAppear: 호출할 메서드입니다.이 시점에서 아무런 문제 없이 애니메이션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.

override func viewDidAppear(_ animated: Bool) {
    super.viewDidAppear(animated)

    UIView.animate(withDuration: 1.5) {
        self.myFirstLabel.alpha = 1.0
        self.myFirstButton.alpha = 1.0
        self.mySecondButton.alpha = 1.0
    }
}

0x7fffff의 대답은 괜찮고 확실히 완전합니다.

또한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UIView를 확장할 것을 제안합니다.

public extension UIView {

  /**
  Fade in a view with a duration

  - parameter duration: custom animation duration
  */
  func fadeIn(duration duration: NSTimeInterval = 1.0) {
    UIView.animateWithDuration(duration, animations: {
        self.alpha = 1.0
    })
  }

  /**
  Fade out a view with a duration

  - parameter duration: custom animation duration
  */
  func fadeOut(duration duration: NSTimeInterval = 1.0) {
    UIView.animateWithDuration(duration, animations: {
        self.alpha = 0.0
    })
  }

}

스위프트-3

/// Fade in a view with a duration
/// 
/// Parameter duration: custom animation duration
func fadeIn(withDuration duration: TimeInterval = 1.0) {
    UIView.animate(withDuration: duration, animations: {
        self.alpha = 1.0
    })
}

/// Fade out a view with a duration
///
/// - Parameter duration: custom animation duration
func fadeOut(withDuration duration: TimeInterval = 1.0) {
    UIView.animate(withDuration: duration, animations: {
        self.alpha = 0.0
    })
}

스위프트-5

public extension UIView {

/**
 Fade in a view with a duration
 
 - parameter duration: custom animation duration
 */
 func fadeIn(duration: TimeInterval = 1.0) {
     UIView.animate(withDuration: duration, animations: {
        self.alpha = 1.0
     })
 }

/**
 Fade out a view with a duration
 
 - parameter duration: custom animation duration
 */
func fadeOut(duration: TimeInterval = 1.0) {
    UIView.animate(withDuration: duration, animations: {
        self.alpha = 0.0
    })
  }

}

이와 같은 방법으로 코드의 어디에서나 이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.

let newImage = UIImage(named: "")
newImage.alpha = 0 // or newImage.fadeOut(duration: 0.0)
self.view.addSubview(newImage)
... 
newImage.fadeIn()

코드 재사용이 중요합니다!

신속한 전용 솔루션

루카의 답변과 비슷하게, 저는.UIView내선내가 사용하는 그의 솔루션과 비교해 볼 때DispatchQueue.main.async메인 스레드에서 애니메이션이 완성되도록 하기 위해,alpha특정 값으로 페이딩하기 위한 파라미터 및 옵션duration클리너 코드에 대한 파라미터.

extension UIView {
  func fadeTo(_ alpha: CGFloat, duration: TimeInterval = 0.3) {
    DispatchQueue.main.async {
      UIView.animate(withDuration: duration) {
        self.alpha = alpha
      }
    }
  }

  func fadeIn(_ duration: TimeInterval = 0.3) {
    fadeTo(1.0, duration: duration)
  }

  func fadeOut(_ duration: TimeInterval = 0.3) {
    fadeTo(0.0, duration: duration)
  }
}

사용방법:

// fadeIn() - always animates to alpha = 1.0
yourView.fadeIn()     // uses default duration of 0.3
yourView.fadeIn(1.0)  // uses custom duration (1.0 in this example)

// fadeOut() - always animates to alpha = 0.0
yourView.fadeOut()    // uses default duration of 0.3
yourView.fadeOut(1.0) // uses custom duration (1.0 in this example)

// fadeTo() - used if you want a custom alpha value
yourView.fadeTo(0.5)  // uses default duration of 0.3
yourView.fadeTo(0.5, duration: 1.0)

반복 가능한 페이드 애니메이션을 원한다면 다음을 사용하여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.CABasicAnimation아래와 같이:

먼저 편리한 UIView 확장자를 만듭니다.

extension UIView {

    enum AnimationKeyPath: String {
        case opacity = "opacity"
    }

    func flash(animation: AnimationKeyPath ,withDuration duration: TimeInterval = 0.5, repeatCount: Float = 5){
        let flash = CABasicAnimation(keyPath: animation.rawValue)
        flash.duration = duration
        flash.fromValue = 1 // alpha
        flash.toValue = 0 // alpha
        flash.timingFunction = CAMediaTimingFunction(name: kCAMediaTimingFunctionEaseInEaseOut)
        flash.autoreverses = true
        flash.repeatCount = repeatCount

        layer.add(flash, forKey: nil)
    }
}

사용방법:

    // You can use it with all kind of UIViews e.g. UIButton, UILabel, UIImage, UIImageView, ...
    imageView.flash(animation: .opacity, withDuration: 1, repeatCount: 5)
    titleLabel.flash(animation: .opacity, withDuration: 1, repeatCount: 5)

스위프트 5

다른 답변은 맞지만, 제 경우에는 다른 속성도 처리해야 합니다 (alpha,animate,completion) 때문에 아래와 같이 이 매개 변수를 노출하도록 약간 수정했습니다.

extension UIView {
    /// Helper function to update view's alpha with animation
    /// - Parameter alpha: View's alpha
    /// - Parameter animate: Indicate alpha changing with animation or not
    /// - Parameter duration: Indicate time for animation
    /// - Parameter completion: Completion block after alpha changing is finished
    func set(alpha: CGFloat, animate: Bool, duration: TimeInterval = 0.3, completion: ((Bool) -> Void)? = nil) {
        let animation = { (view: UIView) in
            view.alpha = alpha
        }
    
        if animate {
            UIView.animate(withDuration: duration, animations: {
                animation(self)
            }, completion: { finished in
                completion?(finished)
            })
        } else {
            layer.removeAllAnimations()
            animation(self)
            completion?(true)
        }
    }
}
import UIKit

/*
 Here is simple subclass for CAAnimation which create a fadeIn animation
 */

class FadeInAdnimation: CABasicAnimation {
    override init() {
        super.init()
        keyPath = "opacity"
        duration = 2.0
        fromValue = 0
        toValue = 1
        fillMode = CAMediaTimingFillMode.forwards
        isRemovedOnCompletion = false
    }

    required init?(coder aDecoder: NSCoder) {
        super.init(coder: aDecoder)
    }
}

/*
 Example of usage
 */

class ViewController: UIViewController {

    weak var label: UILabel!

    override func loadView() {
        let view = UIView()
        view.backgroundColor = .white

        let label = UILabel()
        label.alpha = 0
        label.frame = CGRect(x: 150, y: 200, width: 200, height: 20)
        label.text = "Hello World!"
        label.textColor = .black
        view.addSubview(label)
        self.label = label

        let button = UIButton(type: .custom)
        button.frame = CGRect(x: 0, y: 250, width: 300, height: 100)
        button.setTitle("Press to Start FadeIn", for: UIControl.State())
        button.backgroundColor = .red
        button.addTarget(self, action: #selector(startFadeIn), for: .touchUpInside)
        view.addSubview(button)

        self.view = view
    }

    /*
     Animation in action
     */
    @objc private func startFadeIn() {
        label.layer.add(FadeInAdnimation(), forKey: "fadeIn")
    }

}

언급URL : https://stackoverflow.com/questions/24111770/make-a-simple-fade-in-animation-in-swift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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